본문 바로가기

Cinemage/영화

배우 열전 - 브래드 피트 1987년 데뷔작부터 현재까지 [1부]

 

 

한국에서 빵형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는 브래드 피트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남자 배우 중 한 명입니다.  올해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와 애드 아스트라는 그의 커리어 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저는 역시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.  잘 생기고 몸 좋고 연기력은 나쁘지 않은 배우에서 이제는 좋은 연기력까지 좋은 배우로 한 단계 올라간 것이죠.  그리고 연기뿐만이 아닌 Plan B 라는 영화 제작사를 오랫동안 이끌고 있는 브래드 피트는 연기가 아닌 제작에도 관여하는 영화인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.  영화에 대한 사랑이 대단한 분이죠.

그래서 저는 2020년을 시작하며 빵형의 엑스트라부터 주연까지 그의 연기 생활을 모두 모아보기로 했습니다.  팬심 하나로요.

 

이른바 브래드 피트 스페셜입니다.

 

 

 

 

1. Hunk

브래드피트 첫 영화인 헝크입니다. 오른쪽 뒤에 병풍으로 등장합니다.

 

 

 

2. TV드라마 Another World

어나더 월드는 드라마 데뷔작입니다. 2개의 에피소드에 출연합니다.

 

 

 

3. No Man's Land

젊은 시절 찰리 쉰이 반가운 노 맨즈 랜드에서는 서빙 직원으로 나왔습니다.  

 

 

 

4. Less Than Zero

익숙한 얼굴이죠? 로버트 다우니 주니어 주연의 회색도시입니다. 빵형은 1초 병풍이었습니다. 금방 지나갑니다~

 

 

 

5. No Way Out

케빈 코스트너 주연의 노 웨이 아웃에서는 꽤나 긴 병풍으로 나옵니다. 근데 지금 보다 더 늙이는데 당시 나이가 25세 입니다...헐

 

 

 

6. TV드라마 Dallas

미국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았던 CBS드라마인 댈러스에서는 게스트 연기자로 꽤나 오래 나옵니다.  이제 병풍은 안녕.

 

 

 

7. 21 Jump Street

죠니 뎁 주연의 드라마인 21 점프 스트리트 에서는 게스트로 1회 등장합니다. 

 

 

 

8. A Stoning in Fulham County

이 작품은 TV영화인데 북미 지역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.

 

 

 

9. The Dark Side of the Sun

다크 사이드 오브 선은 브레드피트가 주연을 맡은 첫 번째 상업 영화입니다. 유고슬라비아에서 제작했었고 햇빛을 보지 못하는 피부병이 있는 청년으로 나왔습니다.  근데 젊은 시절 목소리는 정말 적응이 안되네요.

 

 

 

10. TV드라마 Head of the Class

영화도 찍었겠다. 이제는 좀 더 비중있는 역할을 맡게됩니다. 게스트로 1편 출연했었구요.

 

 

 

11. TV드라마 Freddy's Nightmares

이거 치킨 아닌가요?

 

 

 

12. TV드라마 Growing Pains

 

 

 

13. Cutting Class

두 번째 상업 영화 주연작인 커팅 클래스입니다. 당시 함께 호흡한 여주인 질 셜렌과 연인이 되지만 질 셜렌은 다른 사람과 약혼은 하

고 빵형은 까입니다. 

 

 

 

14. Happy Together

영화 해피투게더에서는 카메오 정도로 잠깐 출연합니다. 참고로 오른쪽 여자가 주인공이에요.

 

 

 

15. TV드라마 ThirtySomething

게스트로 쿨한 남친으로 등장하는데 키스만 하고 사라집니다. 참...

 

 

 

 16. The Image

TV영화인 더 이미지에서는 카메라맨으로 등장합니다. 단역이죠.

 

 

 

17. Too Young to Die?

또 다시 TV영화인 투 영 투 다이에서는 마약중독자인 빌리 캔톤의 역할을 맡았고 이 때 함께 연기한 줄리엣 루이스와 사귀게 됩니다. 근데 목소리는 정말 적응이 안되네요.

 

 

 

18. Across the Tracks

트랙만 미친듯이 질주하는 이 작품은 고딩으로 나옵니다. 대부분 모르시는데 안 보셔도 됩니다. 자막도 없거든요. 

 

 

 

19. 글로리 데이즈

첫 드라마 주연을 맞은 글로리 데이즈입니다. 근데 제목과는 반대로 드라마는 폭망하죠.

 

 

 

20. 델마와 루이스

하지만 리들리 스콧이 연출한 델마와 루이스에 출연하면서 다시금 주목을 받게됩니다. 그리고 섹시라는 이미지를 브레드 피트에게 안

겨 준 첫 영화입니다. 그리고 추천하는 영화구요.  근데 목소리는 정말 적응이 안되네요.

 

 

 

21. 조니 스웨이드

섹시라는 이미지로 각인된 빵형은 조니 스웨이드라는 작품을 찍습니다.  보시다시피... 망했죠.

 

 

 

22. 투 피스티드 테일즈

 

 

 

23. 쿨 월드

당시 섹시 아이콘이었던 킴 베이싱어가 함께 출연한 쿨 월드도 망했습니다. 실사와 카툰이 합성된 비주얼은 신기해 보입니다만 이게 끝인 영화입니다. 보지마세요.

 

 

 

24. 흐르는 강물처럼

로버트 레드포드가 연출한 이 작품에서 브레드 피트는 섹시만 떠오르는 이미지에서 드디어 탈피하게 됩니다. 비로소 연기라는 타이틀도 함께 붙은 거죠. 그리고 추천하는 영화입니다. 

 

 

 

25. Contact

이 단편 영화에서는 미군 역할을 맡았는데 이 영화는 개봉하지 않아서 대부분 모르죠.

 

 

 

26. 칼리포니아

실제 연인이었던 줄리엣 루이스와 함께 출연을 했습니다. 2부에서도 나오겠지만 브레드 피트는 은근히 이런 작품들이 많습니다. 

 

 

 

27. 트루 로맨스

고 토니 스캇 감독이 연출하고 쿠엔틴 타란티노가 각본을 쓴 작품입니다.  브레드 피트는 친구 집에 얹혀 사는 백수로 나오죠.  추천하는 영화입니다.

 

 

 

28. 여자 둘 남자 셋

제목부터 짜증나는 이 작품은 화가로 나오는데 노 코멘트 합니다.

 

 

 

29. 뱀파이어와의 인터뷰

당시 미남 배우인 톰 크루즈, 안토니오 반데라스 등을 다 끌고온 이 작품은 빵형의 연기 경력이 다시 한 번 도약하게되는 작품입니다. 적응 안 되는 목소리도 현재와 조금씩 비슷해 지는 시기구요.

 

 

 

30. 가을의 전설

브레드 피트는 '뱀파이어' 이후 드디어 좋은 배우들과 좋은 작품에 출연하기 시작합니다. 뱀파이어와의 인터뷰가 터닝 포인트였다면 가을의 전설은 좋은 흐름을 잘 맞춘 작품이었죠. 브레드 피트는 이 작품으로 골든 글로브 주연상 후보에 오릅니다.

 

 

 

31. 세븐

90년대 가장 훌륭한 영화 중 하나죠. 그리고 빵형이 데이빗 핀쳐 감독과 함께 한 첫 작품입니다. 꼭 보세요. 아 그리고 함께 기네스 팰트로와 사귑니다.

 

 

 

32. 12 몽키즈

이 작품에서는 비록 조연이지만 연기력은 가장 빛이 납니다. 꼭 보세요.

 

 

 

33. 슬리퍼스

좋은 배우들과 함께 연기한 이 작품도 추천합니다. 빵형은 검사로 나옵니다.

 

 

 

34. 데블스 오운

지금 거의 없지만 예전 영화들의 주요 소재 중 하나는 IRA였습니다. 바로 아일랜드 독립군을 뜻하죠.  빵형은 테러리스트로 나옵니다.

 

 

 

 

35. 티벳에서의 7년

브레드 피트를 다시 보게 된 영화입니다. 이 영화 때문에 빵형은 중국 입국이 영구불허 됩니다. 참고로 이 아이는 달라이 라마에요.

 

 

 

36. 조 블랙의 사랑

가을의 전설 이후에 앤써니 홉킨스와 두 번째 호흡을 맞춘 작품이죠. 빵형은 죽음. 즉 저승사자로 나옵니다. 사랑도 하구요. 망할. 저승사자도 사랑하는데...

 

 

 

37. 존 말코비치 되기

잠깐 카메오로 등장했습니다. 바로 오른쪽은 아마 제니퍼 애니스톤 일 거구요.

 

 

 

38. 파이트 클럽

데이빗 핀쳐 감독과 함께 한 두 번째 작품이죠. 무슨 말이 필요할까요? 제가 빵형에게 입덕하고 수십번 돌려본 작품입니다. 꼭 보세요.

 

 

 

2부에서 계속됩니다.